홈  /  교회소개  /  교회비전
교회비전
성광교회에 대해 소개합니다
교회소개

성광교회는 대한예수교 장로회(합동측) 경평노회 소속으로 1972년 4월 지역 복음화와 세계선교를 목적으로 구리에서 창립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하나님께서 크신 은혜를 베푸셔서 이제 장년의 나이가 되었습니다.

2019년 1월 현재 장년 3500명, 주일학교 1200명의 성도들로 구성된 공동체입니다.

선교비젼을 가지고 6가정을 단독으로 파송하고 3곳의 해외신학교를 보조하며 35명의 해외 선교사를 돕고 있으며 국내의 49개의 교회와 기관을 섬기고 있습니다. 세계에 선교하는 교회로, 다양한 문화 시설을 통해 새생명 문화를 만들어 가는 장을 제공하는 열린 교회로, 지역사회를 섬기는 아름다운 교회로, 가정을 회복하는 일에 앞장서는 교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Sungkwang Church(The General Assembly of Presbyerian Church in Korea/Hapdong, Kyungpyong Presbytery) was established in April, 1972, located in Guri, with the purpose of local evangelism and world mission. Until now, by the grace of God, Sungkwang Church is in the prime of life.

As of January, 2019, Sungkwang Church as a community consists of 3,500 adults and 1,200 Sunday School students.

With a vision of mission, Sungkwang Church has sent 6 missionary families, has assisted 3 overseas theological seminaries, and has helped 35 overseas missionaries, and has served 49 local churches and organizations. Sungkwang Church carries out world mission, provides places to create new life culture through various cultural facilities, serves local society, and takes the lead in restoring families.

비전소개
성광교회는 마16:16의 신앙 고백 위에 세워진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로서, 천국의 열쇠를 가지고 음부의 권세를 이기는 능력있는 교회입니다.
성광교회는 예수그리스도를 섬김과 동시에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증인들의 공동체입니다.
성광교회는 끊임없는 갱신을 통해 교회의 본질을 회복하고 사도적 소명을 완수하는 교회를 지향합니다.
이를 위해 다음 아래와 같이 "4가지 비전"을 갖습니다.
예배를 소중히 여기는 교회

성광교회는 하나님을 영화롭게하고 하나님을 영원토록 즐거워하는 삶을 살기위해, 삶전체를 통해 드려지는 예배 공동체를 추구합니다.

예배는 성도의 신성한 의무이며, 하나님 아버지를 가장 기쁘게해 드리는 것이기에 성도에게 가장 소중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예배를 통해 우리와 함께하시며, 자신을 계시하시며 거룩함의 능력을 공급하여 주십니다.

성광교회는 예배 시간마다 뜨거운 찬양과 은혜로운 말씀 간절한 기도로 하나님과 만나며, 교회에 봉사하며,
성도 간의 깊은 사랑의 교제를 나눕니다.

가르치는 교회

교회가 생명력이 있으려면 하나님의 말씀이 교회 모든 영역에서 실천돼야 합니다. 성광교회는 말씀을 따르는 교회가 되기 위해 가르치고 배우는 사역에 우선을 둡니다. 새신자 교육, 학습자 및 세례자 교육, 다양한 성경공부와 양육프로그램, 제자훈련, 사역자훈련 등을 통해 그리스도를 본받는 성숙한 성도가 되는 것을 추구합니다.

가르침은 교회의 본질적 사역 중 하나입니다(마28:20). 성광교회는 가르침을 통해 예수님의 지상명령에 순종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힘 있게 확장할 증인들을 세워가고 있습니다.
또한 성광교회는 다음세대를 준비하기 위해 주님의 자녀들을 말씀과 기도로 양육하며, 세상을 변화시키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분기마다 약40여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선교에 앞장서는 교회

성광교회는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라는 주님의 명령을 수행하기 위하여 세계선교와 국내 전도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선교 공동체를 추구합니다. 성광교회는 현재 선교사 6가정을 파송하였고, 3개 해외신학교를 후원하며, 해외 선교사 39가정을 후원하고 있으며, 국내 50개의 교회 및 단체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성광교회는 앞으로 두 가지 방향의 선교 정책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첫째는 5대양 6대주에 선교사 10가정을 파송하고, 선교사 100가정을 후원하며, 국내200개 교회 및 50개 단체를 후원할 「미션10100200」 비전이고, 둘째는 한국에 나와 있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전도, 훈련시켜 본국으로 파송하고, 현지 파송 선교사와 긴밀하게 연계하여 그곳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성광교회는 설립초기부터 세계선교와 지역 복음화를 사역의 최우선으로 두는 선교에 헌신된 교회입니다.

사회에 봉사하는 교회

성광교회는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주님의 '이웃 사랑'의 명령에 순종하기 위해 사회에 봉사하는 교회를 지향합니다.
성광교회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청소년 자녀상담세미나, 치유세미나, 아버지 학교, 어머니 학교, 신혼부부 학교, 영어학교, 악기교육 등의 교육세미나와 뮤지컬, 음악회 등 각종 문화행사를 개최합니다.

성광교회는 지역교회의 연합을 위해 장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해 예식장소, 도서관 등을 개방하며, 학교,학원 행사 및 시의 주요 행사 등에 장소를 제공합니다.

성광교회는 무료 한방 진료, 소년소녀 가장 돕기,
장학금 지급, 군부대 돕기, 장애인 봉사,
노인정 위문, 목욕서비스, 국제기아대책 등
다양한 곳에서 사랑의 섬김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교회뿐 아니라 요양시설, 장애노인,
장애복지관을 대상으로
미용봉사도 하고 있습니다.